뮤지엄숍

대구한의대학교 박물관

뮤지엄숍

HOME > 한학촌 > 뮤지엄숍 _ 소개
선물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핸드메이드 작품~
뮤지엄숍 내부사진

현통각 아래를 지나서 계단에 올라서면, 좌측으로 보이는 건물이 뮤지엄 숍입니다. 전통찻집(후덕사)인 카페와 동일한 구조로 지어진 2층 한옥 건물로, 너른 잔디 마당을 가운데로 하고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건물이름은 자강사이며, 자강불식(自彊不息)이란 성어에서 따 온 ‘스스로 학문에 힘써 가다듬고 쉼없이 정진하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뮤지엄 숍에서는 전문화가의 작품을 비롯하여 다기세트, 도자기접시, 촛대, 티포트세트 및 생활장신구 등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한학촌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한의학 산업의 선두주자인, 대구한의대 국가지원연구센터에서 개발하고 전국 최초의 학교기업인 ‘기린허브테크’에서 생산한 대구한의대 한방화장품 ‘자안’ 브랜드 코너도 함께 마련되어 있으므로 한방산업특화대학으로서의 기술력과 자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통찻집에서 맛볼 수 있는 건강발효차를 비롯한 다양한 웰빙 차 제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뮤지엄 숍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본 박물관의 체험프로그램과 직접 연계되어 있습니다. 한의학의 특성을 살린 응용미술 작품과 ‘약초꽃’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악세사리와 도자기는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뮤지엄 숍은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방문 Tip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시내버스의 100번과 991번의 종점이므로, 한학촌을 찾아오시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한학촌 뒤로는 삼성산과 백자산을 있는 등산로가 열려 있어, 산행과 더불어 부담없이 들르셔서 즐거운 시간과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뮤지엄숍 전경사진